턱은 만년의 운세를 보는 곳으로 십이궁에서 노복궁이라 합니다. 시에 이르기를 ‘노복궁은 모름지기 지각을 위요하되 풍만해야 하나니, 입이 양 구석을 서로 용납하지 않는다. 만일 말한 세 곳이 도무지 응함이 없으면 비뚤어지고 움푹하고 주름지고 흩어져서 도무지 같지 않가’라고 하였습니다. 턱은 연령으로는 60세 이후의 나이를 보는 부위이며, 주택운, 부하운, 가정운, 건강운, 자식운, 의지력, 업적, 지구력, 추진력을 봅니다. 특히 우리의 얼굴의 가장 아랫부분으로 자신의 지나온 삶의 결실을 나타내며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턱은 나이가 들면서 그 모양이 크게 변하지 않지만 사람이 어떻게 살아왔느냐에 따라 변하기도 합니다. 무턱관상이란 아래턱이 짧은 모습으로 마치 옆으로 보면 아래 턱선이 없는 거처럼 보입니다. 이는 아래턱이 위턱보다 작아서 아랫니가 윗니에 비해 뒤에 위치해 있기때문에 그렇게 보이기도 합니다. 가령 아래턱은 정상이더라도 위턱이 많이 자란 경우 무턱 돌출입이 되기도 합니다. 심한 무턱은 턱관절장애뿐만 아니라 잇몸뼈 돌출, 돌출입, 옥니증상 등이 나타납니다. 이럴 때에는 평소에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해 음식물을 씹지 못하거나 혹은 이미지상으로 뚱해보이거나 부뎌보여 대인관계에 문제를 보일 수 있습니다. 예전에 렛미인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무턱여성분이 나왔는데 매우 안타까웠던 사연을 본 적이 있습니다. 다행히 출연 후 예쁜 모습으로 환하게 나오는 것을 보고 제 마음이 기쁘기까지 했습니다.
무턱관상보는법은?
턱은 땅에 해당하고 제후의 관에 해당합니다. 무턱인 사람은 사람은 땅을 지키기 위한 제후들이 없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군주의 주거가 안정 되지 못하기 때문에 가정이 안정되는 것이 늦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족간의 관계가 좋지 못합니다. 또한 뚝심이나 의지력 면에서 아무래도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큰 배짱을 요하는 일에는 적합하지 않으나 반대로 냉정하고 이성적인 생각과 성격으로 전문직 등에서 활동하기에 좋습니다. 또 포용력이 부족하고 예민한 성격이라 신경성 질환을 앓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록 무턱을 가지고 있더라도 모양이 둥글다면 냉정함이 덜하고 주위 사람들과도 잘 어울려 대인관계 역시 좋으면 어떠한 일을 기획하는 데 매우 탁월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그맨 박준형씨는 무턱임에도 개그콘서트를 이끈 사람이었죠.
무턱관리하는 방법은?
※가령 심하게 무턱인 사람은 운동이나 스트레칭으로 개선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턱이 얼굴 형태에 맞게 살집이 풍부한 사람은 그에 상응하는 복운이 있습니다. 턱이 매우 크면서 살집이 많은 사람, 마치 턱이 부은 것처럼 보이는 사람은 좋지 않습니다. 턱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은 생각이 깊지 않습니다. 또는 가족을 잘 다스리지 못하거나 꾸리지 못하고 사람을 부리지 못합니다. 얼굴의 최상단부에 위치하는 머리나 이마가 하늘을 상징한다면, 최하단부에 위치하는 턱은 땅을 상징합니다.
땅에 해당하는 턱이 크고 넓다면 결론적으로 그 사람은 인정을 베풀며 살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남에게 인정을 베풀면서 살 정도가 되려면 당연히 그 이전에 스스로 상당한 성취를 이루었을 것이 분명합니다. 지금까지 무턱관상과 무턱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유명인들 중에서 무턱유명인으로는 누가 있는 것일까요? 일단 대표적인 남성은 박명수, 박준형, 봉태규 3인방이 있구요. 여자는 다솜양 등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지금은 무턱이 아니게 되신 분도 있구요. 무턱관상이 보기에 좋지 못한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를 바꾸고자 성형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관상이나 사람의 겉모습 보다는 그사람의 내적인 모습을 더 자세히 봐주는건 어떨까요? 관상에 대한 좀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